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맥주

상미기한 2년 지난 파운더스 브루잉 백우즈 배스터드(Founders Brewing Backwoods Bastard)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3. 5. 9.

애정하는 브루어리 파운더스의 배럴 숙성 맥주, 백우즈 배스터드(Backwoods Bastard).

 

병입일자는 19년 1월 19일. 상미기한은 3년이니 1년 이상 지난 셈이다. 

 

 

Founders Brewing, Backwoods Bastard / 파운더스 브루잉 백우즈 배스터드

배럴 에이지드 시리즈(Barrel Aged Series)로 유명한 미국 크래프트 브루어리, 파운더스(Founders). 개인적으로는 기본급인 파운더스 포터(Founders Porter)를 포함해 그들이 만드는 대부분의 맥주를 다 좋아

wineys.tistory.com

1년 반 전에 마셨을 때는 정말 맛있었는데, 지금은 어떨까?

 

잔에 따르니 짙은 브라운 컬러에 올라앉는 진한 베이지색 헤드는 여전하다. 그런데 예전과 달리 블랙커런트 잼 같은 진한 검은 베리 풍미가 강한 첫인상을 선사한다. 여기에 시나몬 같은 스위트 스파이스에 초콜릿, 캐러멜 시럽 같은 달콤한 풍미가 풍성하게 얹힌다. 입안을 꽉 채우는 볼륨감에 벨벳 같은 질감, 잔을 흔드니 슬그머니 피어나는 스모키 뉘앙스까지. 이런저런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대단히 고혹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처음 마셨을 때는 거의 느낄 수 없었던 검은 과일 풍미가 넘나 진하게 드러나는 게 놀랍다. 백레이블의 '검은 과일 힌트(a scintilla of dark fruit)'가 숙성을 통해 이렇게 커다랗게 자라난 걸까.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