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와인

Berry Bros. & Rudd, Malbec 2016 / 베리 브라더스 & 러드 말벡 2016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19. 3. 19.



인터와인에서 홈플러스에 독점 공급하는 베리 브라더스 & 러드에서 새로운 라인업이 나왔다. 위 아르헨티나 말벡(Malbec)과 페이독 피노 누아(Pinot Noir Pays d'Oc)를 비롯해 리오하(Rioja), 꼬뜨 뒤 론(Cotes du Rhone), 꼬뜨 드 가스코뉴(Cotes de Gascogne) 등 총 5가지.





일단 두 종만 집어 왔다. 그리고 다음 주에 두 종을 더 집어왔지;;; 가격은 둘 다 2만원에서 100원씩 빠진다.





먼저 맛본 것은 말벡. 사실 피노 누아가 더 궁금한데, 메뉴가 말벡 프렌들리하게 잡혔다.





말벡이면 뭐, 소고기다. 혹은 진한 소스로 조리한 육류나 바비큐.





그런데 이 녀석, 알코올이 13%밖에 되지 않는다. 시중에 데일리급으로 풀리는 말벡은 보통 14%는 가뿐히 넘어 주시는데. 함께 먹은 돼지 등갈비찜의 소스에도 밀리는 거 아닐까?





Berry Bros. & Rudd, Malbec 2016 Mendoza / 베리 브라더스 & 러드 말벡 2016 멘도자


미디엄 인텐시티의 영롱한 가넷루비 컬러에 오렌지 림이 살짝. 코를 대면 바이올렛 같은 꽃 향기에 붉은 베리와 체리 아로마가 가장 먼저 다가온다. 뒤이어 말벡 특유의 허브와 파릇한 생 나무줄기 같은 뉘앙스, 감초, 그리고 스파이스. 입에 넣으면 드라이한 인상 뒤에 달큰한 붉은 과일의 풍미가 드러난다. 미디엄 바디의 가뿐함에 진한 소스로 조린 고기 요리와 어우러지는 풍미의 밀도, 많지는 않아도 존재감이 느껴지는 탄닌. 오크 뉘앙스는 거의 드러나지 않으며 영롱한 포도의 매력이 순수하게 표현된다. 나에게 딱 맞는 말벡이다.



제조사인 보데가스 쿠아르토 도미니오(Bodegas Cuarto Dominio)는 4대를 이어오는 두 아르헨티나 와인 명가의 조인트 벤처이다. 와인메이커인 자비에르 카테나(Javier Catena)는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카테나 가문으로 니콜라스 카테나(Nicolas Catena)의 조카이고, 포도밭을 담당하는 안데스 블랑샤드(Andres Blanchard)는 사부아(Savoy) 출신 증조 할아버지가 1911년 처음으로 마이푸(Maipu)에 포도밭을 일군 집안이다. 그들은 포도의 과숙을 피하고 양조시에도 과추출을 지양하여 신선하고 생기 넘치는 와인을 만든다. 





원래는 일요일 밤에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와 마시려 했었는데 몸상태가 좋지 않아 참았었다. 같이 먹었으면 정말 잘 어울렸을 듯. 





개인 척한 고냥이의 [술 저장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