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와인

Fattoria dei Barbi, Rosso di Montalcino 2020 /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 로쏘 디 몬탈치노 2020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3. 11. 5.

편안하게 널브러지는 주말 점심, 동네 피자와 함께.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 로쏘 디 몬탈치노(Fattoria dei Barbi, Rosso di Montalcino).

 

치즈 듬뿍 피자와 콤비네이션 피자.

 

치즈 듬뿍 피자에 하몽을 올려 먹으니 대존맛이다.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Fattoria dei Barbi)는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를 생산하는 전통의 명가. 그들의 와인은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인기가 높다. 레이블을 장식하고 있는 것은 소유주인 콜롬비니(Colombini) 가문의 문장으로, 1352년 시에나에서 몬탈치노로 이주한 후 현재까지 와인을 만들고 있다. 

 

 

Fattoria dei Barbi, Rosso di Montalcino 2020 / 파토리아 데이 바르비, 로쏘 디 몬탈치노 2020

맑고 투명한 루비 레드 컬러. 붉은 체리, 딸기, 작은 붉은 베리 풍미에  시원하고 상쾌한 허브 향이 매력적으로 곁들여진다. 입에 넣으면 미디엄 바디에 드라이한 미감. 가볍지만 명확한 타닌감, 그리고 상큼한 신맛이 편안한 인상을 선사한다. 음식과 함께 마시기 최적의 와인으로, 콤비네이션 피자는 물론 하몽이나 치즈 피자와도 매우 잘 어울렸다. 바르비는 역시 바르비, 클래식한 산지오베제의 전형이다.

어린 브루넬로 포도밭의 포도를 사용해 만든다. 발효 전에 16°C의 낮은 온도에서의 전발효 침용(cold prefermentative maceration)을 통해 예쁜 컬러와 폴리 페놀, 아로마 등을 충분히 뽑아낸다. 29°-30°C에서 12-13일 정도 알코올 발효를 진행하며, 작은 배럴과 미디엄 사이즈 배럴,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6개월 정도 숙성한다. 

 

가족들은 콜라로 건배! 즐겁다♡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