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냥의 취향/기타 요리

부드러운 계란찜,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손쉽게 만드는 법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1. 1. 7.

아침 메뉴로 간단히 준비하기 좋은 계란찜. 물론 후라이가 더 쉽지만 맨날 후라이만 먹으면 지겨우니까.

쉬운 메뉴지만 정확히 원하는 스타일로 만드는 건 의외로 어렵다. 예컨대 고깃집 스타일의 뚝배기 폭탄 계란찜도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론 푸딩처럼 부드러운 일식집 계란찜을 선호한다. 하지만 그렇게 만들려면 찜기를 써야 하는 등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오래 걸리니까 어느 정도 타협이 필요하다. 물 넣는 양 조절을 잘못하면 폭발(?!)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게 찾은 레시피. 정리하면 계란을 체에 쳐서 계란 1개 당 우유+물 50ml를 섞는 방법이다.

 

계란을 체에 칠 때 의외로 잘 안 내려가는데, 이럴 땐 체를 살살 흔들어주면서 포크로 체 아래쪽을 긁어 주면 쉽게 내려간다.

 

거의 걸러지고 알끈만 남은 모습. 예전에 남은 알끈만 따로 익혀서 먹어봤는데 진짜 못 먹겠더라... 질감이;;;;

 

계란을 거른 체는 빨리 헹궈 줘야 설거지 할 때 쉽다.

 

소금, 후추, 그리고 우유.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리고,

 

우유 150ml 계량.

 

계란에 섞어준다. 물 50ml를 추가해서 계란 당 수분 200ml로 맞췄다.

 

포크로 잘 섞어주고,

 

랩 대신 접시를 뚜껑 삼아 덮어준다. 전자레인지에 랩은 괜찮다고는 하지만 왠지 꺼림칙해서... 전자레인지 인버터 요리 기능의 계란찜 기능 선택해서 돌려주면 끝. 6분 정도 걸린다.

 

완성. 예쁘게 자알 나왔다.

 

잘라봤던 안쪽까지 적당히 잘 익었다. 푸딩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법 부드러운 계란찜.

 

밥에 얹어먹으니 국물이 없어도 밥이 잘 넘어간다. 

만드는 법을 정리하면 체에 친 계란 4개에 우유 150ml, 물 50ml, 소금&후추 적당량을 섞어 전자레인지 계란찜 기능으로 6분 돌리면 완성. 아침 반찬 만들기 참 쉽죠?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