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와인

Maison Les Alexandrins, Crozes-Hermitage 2017 / 메종 레 잘렉산드린 크로즈 에르미타주 2017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0. 5. 9.

소화 잘 되는 고기.

 

고기!!!

 

그제 따 놓은 화이트 한 잔 마시며 레드는 뭘 마실까 고민하다 보니,

 

같은 메이커의 크로즈 에르미타주(Crozes-Hermitage)가 떠올랐다.

메종 레 잘렉산드린(Maison Les Alexandrins)은 북론의 명가 자불레(Jaboulet), 소렐(Sorrel), 페랑(Perrin) 등이 관여하고 있는 네고시앙. 그 이름만으로도 기본 품질을 의심하긴 어렵다. 간단한 소개는 아래 포스팅 참고.

 

Maison Les Alexandrins, Viognier 2018 / 메종 레 잘렉산드린 비오니에 2018

소시지와 토마토를 곁들인 나시고랭. '스파이시 아시안 푸드' 하니 떠오르는 와인이 있었다. 언제 마실까 기회를 엿보고 있던 비오니에(Viognier). 비오니에 푸드 페어링 하면 언제나 나오는 것이 스파이시 아시..

wineys.tistory.com

 

크로즈 에르미타주는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지역. 가격도 적당하고 구하기도 쉽다. 생산자도 다양하고. 어릴 때부터 중기 숙성까지 다양하게 즐기기도 좋고. 가끔 대가의 와인을 만나면 감동하기도 한다.

 

코르크 상태 아주 좋다.

 

Maison Les Alexandrins, Crozes-Hermitage 2017 / 메종 레 잘렉산드린 크로즈 에르미타주 2017

검붉은 루비 레드. 후추처럼 톡 쏘는 스파이스와 시원하고 풋풋한 허브, 바이올렛 향기에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다양한 검붉은 베리 아로마가 드러난다. 입에서는 베리 풍미가 은근한 오크 뉘앙스와 함께 크리미하게 느껴진다. 미디엄 바디에 매끄러운 타닌, 생동감을 주는 신맛의 밸런스가 좋다. 완숙 과일 풍미에 모카 초콜릿 뉘앙스까지 오와 열이 잘 맞은 단정한 느낌. 고급은 아니어도 정갈한 스타일이다.

 

백 레이블에는 나무통에서 12개월 숙성했다고 간략하게 나와 있지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20일 동안 침용과 알코올 발효를 한 후, 원뿔의 꼭지 부분을 자른 원통형 탱크(frustoconical tank)와 600리터 나무통(demi-muids)에서 10개월 숙성한 걸로 소개하고 있다.

 

Nos Vins - Maison & Domaines Les Alexandrins

Cette page est utilisé par le Plugin Vincod. Merci de ne pas la modifier.

lesalexandrins.com

 

개인 척한 고냥이의 [알코올 저장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