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칵테일·홈텐딩

샴페인+코냑+오렌지 리큐르=바르보타주(Barbotage) 칵테일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1. 9. 17.

'잘못 만든 스푸모니'로 모두 처리하려던 스파클링 와인이 조금 남아서 다른 칵테일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이름하여 바르보타지(Barbotage). 어려운 의학 용어인데 왜 이런 이름이 붙었는지는 모르겠다.

어쨌거나 기본 레시피는 샴페인 잔에 코냑 15ml, 오렌지 리큐르 5ml를 채우고 스파클링 와인으로 풀업 하면 되는 간단한 샴페인이다. 물론 코냑과 오렌지 리큐르에 레몬 주스, 오렌지 주스, 심플 시럽, 그레나딘 시럽 등을 and/or로 추가해 셰이킹 한 후 샴페인을 추가하는 업그레이드 버전도 있다. 하지만 귀찮으니까 난 간단한 버전을 선택. 오렌지 리큐르는 그랑 마니에르(Grand Marnier) 말고 트리플 섹(triple sec)이나 쿠엥트로(Cointreau)를 써도 된다. 

 

원래 얼음은 넣지 않는데 스파클링 와인이 살짝 부족한 것 같아 넣었다. ...라기 보다는 그냥 스푸모니 먹고 남은 얼음을 안 뺐음 ㅋㅋㅋㅋ 원래 샴페인 잔에 서브하는 거지만 그것도 그냥 귀찮아서;;;;

레시피는 카뮈(Camus) VSOP 15ml, 그랑 마니에르 5ml, 스파클링 와인 60ml 정도인데 마셔 보니 우와~~ 시큼털털해ㅠㅠ 게다가 코냑의 오크 뉘앙스가 가장 기분 나쁜 형태로 드러난다. 한 마디로 밸런스가 하나도 안 맞는 칵테일. 급하게 심플 시럽 10ml에 앙고스트라 비터스 1대시로 트리트먼트를 해 줬더니... 비로소 먹을 만 해졌다. 바르보타주 칵테일을 만들 땐 반드시 달콤한 재료를 첨가하는 게 좋을 듯.

이것저것 만들다 보니 스파클링 와인에 진, 코냑, 각종 리큐르, 시럽 등을 첨가하면 흥미로운 칵테일들이 무궁무진하게 나올 것 같다. 마실 때마다 1/3 정도는 칵테일을 위해 일부러 남기게 될 듯.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