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냥의 취향/음식점

콜키지 프리 수육집 이여곰탕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5. 6. 21.
반응형

한 달을 걸러 오랜만에 YAC 모임. 술도 참 다양하게 모였다.

 

주종불문 콜키지 프리에 룸도 있어 편안한 이여곰탕 용산점으로.

 

멤버가 모이길 기다리며 육전으로 스타트. 요거... 두께가 넘나 두꺼워서 좀 아쉬웠다. 두께 절반으로 개수 두 배 가는 게 맞다. 겉절이 콩나물 파무침은 좋았음.

 

반응형

내가 준비한 술부터.

 

나베시마 아이야마 준마이 다이긴조(鍋島 愛山 純米大吟釀). 데일리샷에서 직구로 산 녀석이다.

 

아이야마는 1941년 효고현(兵庫県)에서 아이센117(愛船117)과 야마유우67(山雄67)의 교배종으로 탄생했다. 조상 중에는 (오마치와 야마다니시키도 있다.) 쌀알이 크지만 심백 역시 커서 정미율을 높이기도 어렵고, 잘못 정미하면 잡미가 강해진다. 그런 만큼 다른 쌀들과는 완전히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다고. 최근 인기가 높은 품종으로 고급 사케에 많이 쓰인다.

 

정미율 40%, 알코올 16%.

 

병목에는 탄산으로 뚜껑이 날아갈 수 있으니 개봉 시 주의하라는 넥택이 붙어 있어서 나마자케인 줄 알았더니, 그건 아닌 것 같다. 생주는 넥택 아래 '生酒'라고 적힌 다른 스티커가 붙는 듯.

 

코를 대면 달콤한 배, 잘 익은 백도 같이 달콤한 향이 예쁘게 피어난다. 같이 마신 사람들이 아무 생각 없이 받았다가 화이트 와인 아니었냐며 깜짝 놀랐을 정도. 와인잔을 사용해 마시니 진짜 화이트 와인으로 착각할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키한 주질에 과하진 않아도 약간의 풍만함도 있으며 알코올은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 부드럽게 술술 넘어간다. 

 

이여곰탕 반찬. 평범하게 맛있는데, 특히 왼쪽 위 목이버섯 무침은 겨자가 들어있어 고기와 먹기 딱 좋다.  

 

만두전골. 매콤한 국물이라 임팩트가 있다.

 

만두도 제법 괜찮고 수육도 조금 들어있어 술안주로 제법 괜찮다.

 

한 개 먹으니 식사 대용으로도 좋군.

 

두 번째는 로제 와인. Caves D'Esclans Rock Angel 2023.

 

 

천사의 핑크 빛 속삭임, 샤토 데스끌랑 - 와인21닷컴

로맨틱한데 품격까지 갖췄다니, 좋지 아니한가? 샤토 데스끌랑(Chateau d'Esclans Rock Angel)에서 풍기는 은은한 흰 꽃과 바닐라 향기, 그리고 영롱한 미네랄 터치는 마치 잘 만든 화이트 와인의 아로마

www.wine21.com

10년 전쯤 국내 출시될 때 취재했던 와인이라 더욱 반갑다.

 

대가가 이름난 로제 와인 산지에서 만든 와인이다 보니 확실히 맛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로제 와인 붐이 일고 있다는데, 한국도 곧 트렌드를 따라갈 것 같기도 하고.

 

멤버가 하나 늘어 반수육 하나 시키고(사진은 못 찍음...),

늦은 일행이 들고 온 Champagne Louis Roederer Collection 245 드링킹. 루이 로드레 컬렉션 시리즈는 처음 출시됐을 때부터 자주 마시고 있는데 매번 만족스럽다. 이번 245 또한 상큼한 시트러스 산미와 우아한 핵과 풍미, 적절한 이스트 뉘앙스가 조화를 이룬다. 가격대만 유지된다면 자주 마시고 싶은 샴페인.   

 

Collection 245는 2020년 빈티지를 기반으로 2012년 만든 퍼페추얼 리저브(Perpetual Reserve)와 오크에서 숙성한 2010, 2013, 2015, 2017, 2018, 2019 빈티지를 블렌딩했다. 바로 즐기기도, 숙성하기도 좋은 와인이라고.

 

마지막에 마신 프루티제(Fruitesse). 제주맥주에서 만든 체리 퓌레를 넣은 사워 에일(sour ale)로 잘 익은 체리 풍미에 알코올도 7.5%로 비교적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처음 따르면 살짝 탁하긴 해도 영롱한 체리 컬러가 드러나는데, 절반 이상 마시고 나면 산화된 체리 주스가 산화되었는지 갈변한 컬러가 드러났다. 유통기간이 24년까지였는데 1년 정도 넘겨서 마신 탓도 있으려나. 하지만 맛있게 마셨으니 괜찮음.

 

해장은 곰탕으로. 충분한 고기 아래로 깔린 밥이 역시... 술 마시면 탄수화물 먹어줘야 한다.

 

주류 라인업 좋았고, 다섯이서 먹었는데 식대 13만 원 실화? 우리 그냥 점심 먹은 건가ㅋㅋㅋㅋ 다들 식탐이 없는 건 아닌데 식사량은 은근히 조절하시는 듯ㅋ  조만간 또.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