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냥의 취향/음식점

용리단길 콜키지 프리 횟집, 막썰이회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26. 1. 16.
반응형

지인 추천으로 방문한 막썰이회. 주종 불문 콜키지 프리가 강점이다. 신나게 마시느라 간단한 노트조차 적지 않았기에, 포스팅은 그저 개인 기억용. 

 

신용산역 1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거리다. 용리단길 초입.

 

바빠서 늦는 멤버들을 기다리며 사케부터.

 

칸키쿠, 스페셜 땡스 쉐어 더 레인보우 39 2025(寒菊, Special Thanks Share the rainbow 39 2025). 일본어 발음으로 산큐인 39를 언어유희용으로 활용한 네이밍이다. 정미보합을 39로 맞추었으니 준마이다이긴조급 고급 사케이기도하고. 매년 연말 감사한 마음을 담아 만드는 한정판 사케다.

고마운 사람들과 나누어 마시기 좋은 사케. 함께 마신 사람이 자기가 마셔 왔던 사케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며 놀라워한다. 흰 과일향과 부드러운 질감, 미탄산의 청량한 맛이 신선하게 다가왔던 듯. 칸키쿠의 나마자케는 언제나 만족스럽다.

 

첫 안주는 시샤모 구이. 제법 맛있고 양도 많다.

 

모둠 한판. 양이 좀 적은가 싶었는데 먹다 보니 적지는 않다. 엄청 맛있는 편도 아닌데 또 먹다 보면 나쁘지는 않은 것 같고.

 

두 번째는 샤블리. ICAUNA, Chablis 2021. 스모키 힌트와 잘 익은 노란 핵과 풍미가 느껴지는, 함께 마신 사람들의 반응은 나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맑고 깨끗한 느낌의 샤블리는 아니다.

 

이콰나(ICUANA)는 라 샤블리지엔(La Chablisienne)에서 생산하는 브랜드라고. 음, 그냥 라 샤블리지엔은 오래전이지만 맛있게 마셨던 거 같은데...

 

새우, 시사모, 고구마, 단호박, 깻잎 등으로 구성된 모둠튀김. 양도 푸짐하고 맛도 괜찮다.

 

마지막에 Abelour 16 years old Double Cask Matures도 마셨는데, 신나게 들이켜느라 사진도 안 찍었네. 셰리캐와 버번캐를 함께 사용해서 그런지 밸런스가 좋고 부드럽게 넘어간다. 제주 면세점에서 10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샀는데, 이 가격이면 가성비 뿜뿜이라고 할 수 있을 듯. 

 

 

네이버지도

막썰이회 신용산점

map.naver.com

막썰이회는 콜키지 프리에 안주 가성비가 나쁘지 않아 종종 이용할 듯. 좀 시끄럽긴 하지만, 우리도 시끄럽게 떠들면 되니까ㅋㅋ

 

개인 척한 고냥이의  [ 알코올 저장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