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맥주

De Molen, Heart & Soul / 드 몰렌 하트 & 소울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19. 1. 28.


주말 저녁, 오랜만에 크래프트 맥주.





이름이 Heart & Soul이라니, 왠지 오그라든다. 그런데 더 재미있는 건 아래 한글로 '(하트 & 소울)'이라고 적혀 있다는 것.





아래쪽엔 브루어리 드 몰렌도 한글로 병기해 놓았다. 검색해 보니 원래는 'Summer of '17'이라는 기 출시 맥주의 이름을 한국용으로 바꾸어 출시한 거라고. 한국 수입사와 긴밀한 관계임을 대놓고 티내는 레이블.  



알코올은 5.4%, EBU 22. 원재료는 정제수, 보리맥아(필스, 무니크, 카라멜), 밀맥아, 비터홉(zeus), 레이트 홉?(cascade), 드라이 홉(mosaic, simcoe,columbus), 상면발효효모.




사용된 홉이 흡사 아메리칸 PA/IPA를 연상케 하는데 마셔 보니 실제 주도하는 풍미 또한 그렇다. 스타일에 Hoppy Wheat Ale-ish라고 써 놓은 것이 이해가 간다. 제우스(zeus) 홉은 미국에서 개발한 하이브리드 홉으로 호피, 스파이시, 허벌한 아로마 홉이라고. 





De Molen, Heart & Soul Hoppy Wheat Ale-ish / 드 몰렌 하트 & 소울 호피 윗 에일-리시

탁한 옅은 고동색에 밝은 배이지 헤드, 명확히 아메리칸 페일 에일스러운 호피함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입에서는 잘 볶은 보리차의 스모키한 힌트와 카라멜 뉘앙스, 그리고 신선한 허브와 오이 껍질 같은 식물 비린내의 여운도 살짝 있다(홉통기한 지났나;;;). 생각보다, 그리고 수치(EBU 22)보다 쌉쌀함이 강하게 느껴진다. 다양한 홉을 단계별로 썼기 때문일까. 이름이 '윗 에일'임에도 밀의 정체성은 상대적으로 덜 드러나는 느낌인데, 그래도 풍만한 질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에서 그 영향을 찾을 수는 있는 듯. 호피한 맥주 좋아하는 애호가라면 마셔 볼 만 하다.





유통기한을 보고 싶은데 하필 딱 아래부분이 잘렸네ㅠㅠ




개인 척한 고냥이의 [술 저장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