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음주/와인

Castello di Ama, Il Chiuso 2017 Pinot Nero di Toscana / 카스텔로 디 아마 일 치우소 2017 피노 네로 디 토스카나

by 개인 척한 고냥이 2019. 6. 19.

 

 

토스카나에서 온 피노 누아, 아니 피로 네로(Pinot Nero).

 

게다가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생산자 중 하나 카스텔로 디 아마(Castello di Ama)가 만드는 피노 네로 디 토스카나(Pinot Nero di Toscana)다.

 

 

사랑 그리고 혁신, 카스텔로 디 아마

4-500m를 넘나드는 높은 고도의 포도밭에서 유래하는 신선함과 석회질(Calcareous) 토양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지는 아로마는 카스텔로 디 아마의 와인에 우아함과 매력적인 여운을 남긴다.

www.wine21.com

 

카스텔로 디 아마가 소유하고 있는 산 로렌조 밸리(San Lorenzo Valley)의 점토질과 석회질 토양 4.15 ha에 1984년 부르고뉴에서 들여온 클론을 식재했다. 이 포도밭은 완숙 피노 누아을 얻기에 최적이었고, 2009년 일 치우소 첫 빈티지가 생산되었다. 

 

 

 

와인21닷컴 추천 BEST OF BEST, 다채로운 피노 누아

피노 누아는 까다로운 품종으로 인식되는 만큼 부르고뉴 근본주의를 벗어나기 어렵다. 하지만 생산자들의 끊임없는 노력, 사회적 환경과 기후의 변화 등으로 세계 각지에서 수준급 피노 누아 와인들이 생산되고 있다. 물론 부르고뉴는 여전히 훌륭하다. (이번 기사에서도 두 종의 매력적인 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조금만 눈을 돌려본다면 더욱 다채로운 피노 누아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www.wine21.com

WINE21 피노 누아 추천 기사에도 소개되었다.

 

 

 

Castello di Ama, Il Chiuso 2017 Pinot Nero di Toscana / 카스텔로 디 아마 일 치우소 2017 피노 네로 디 토스카나

 

체리 교자상 같이 검붉은, 피노 치고는 제법 짙은 컬러. 허브와 검붉은 꽃잎, 시나몬 같은 스윗 스파이스 아로마. 입에서는 블랙커런트, 자두 껍질, 검붉은 베리 등 완숙한 검붉은 과일 풍미가 드라이하게 드러난다. 조금은 깔깔하게 느껴지는 탄닌에 무난한 산미, 정향, 시나몬, 초콜릿, 아몬드, 토양 등 복합적인 뉘앙스가 어우러진다. 전반적으로 세련된 스타일에 친근한 매력을 겸비한 와인이다. 즉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사랑스러운 와인.

 

소매점에서 대략 마이너한 마을 단위, 혹은 유력 생산자의 지역 단위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스타일의 피노를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

 

 

개인 척한 고냥이의 [알코올 저장고]

 

 

반응형